광양 맛집 꽃게탕 기가막힌 만복식당

안녕하세요 국자입니다.
광양 포스코 앞에 위치한 꽃게탕 맛집 만복식당 아시나요?
평일 점심시간에 밥 먹으러 가면 포스코 근무복 입고 온 사람들이 꽤 많이 있다는 광양 현지인 맛집이라는 소식에 바로 찾아가 봅니다.
으니와 함께 광양에 중동 성호 2차 아파트 청소하기 위해 간 김에 맛있는 것도 먹고 오자 해서 광양불고기를 먹을까 했는데 다들 비추하시는 바람에 현지인 맛집을 찾았는데 결론적으로 만복식당으로 가게 되었습니다. 결론은 첫 방문임에도 꽤 만족!

광양 맛집 만복식당 가게 입구 모습입니다. 정말 허름한 가게의 모습이 현지인 맛집이라는 말에 신빙성을 더해준다고 할까?

광양 포스코 앞 쪽은 쇳가루가 날리기 때문에 주거용으로 적합하지는 않은데 그래서 엄청 오래된 광양 부영 아파트 앞에 만복식당이 위치하고 있었습니다.
주차는 길거리에 편하게 주차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광양 맛집 만복식당 실내 모습입니다.
비 오는 주말 이른 점심시간인데도 젊은 커플이 먼저 와서 식사 중이었습니다.
맛집이 아니라면 이런 곳에 젊은 커플이 올 리가 없겠죠?

별도 방도 준비되어 있는데 안에 손님이 계셔서 사진은 여기까지만 찍었습니다.



광양 맛집 만복식당 메뉴판입니다.
남, 여 두 명이서 먹기 위해 중간 사이즈의 꽃게탕으로 주문해 봅니다.
참고로 꽃게는 무려 국내산입니다. 그래서 더 맛있고 좋아할 수밖에 없는 것 같습니다.
가게는 허름하지만 재료는 허름하지 않습니다!

광양 맛집 만복식당 밑반찬이 나옵니다.
가운데 꽃게탕을 놓기 좋게 놔주신 거 같은데 먹기 편하게 알아서 위치 변경해 주겠습니다.


드디어 등장한 오늘의 꽃게탕!!!
된장 육수와 각종 채소 그리고 주인공인 국내산 꽃게가 들어간 탕과 함께 버너가 나오기 때문에 직접 끓여서 먹으면 됩니다.
자 꽃게탕 펄펄 끓여보겠습니다. 양념과 채소를 적절히 저어주면서 맛있게 끓여주세요.
끓으면서 나는 냄새가 식욕을 자극해서 매우 매우 허기지는 상황이었습니다.

짜잔! 꽃게탕이 끓기 전 허기진 배를 간단하게 채울 수 있는 고등어 반찬이 나옵니다.
오랜만에 먹는 생선구이라서 또 야무지게 먹어줍니다.
역시나 고등어구이는 짭조름하니 맛있습니다.

어느 정도 익어가고 있는 꽃게탕입니다.
금방 끓지는 않기 때문에 인내심을 가지고 기다려봅니다.
드디어 기다리던 광양 맛집 꽃게탕이 푹 끓었습니다.
그럼 이제 한번 먹어보겠습니다.


광양 맛집 꽃게 비주얼 보이시나요?
역시나 국내산 꽃게라서 그런지 속이 꽉 차있습니다.
속을 꽉 채운 알과 내장 그리고 야들야들한 살까지 너무 맛있습니다.
된장 국물 또한 기가 막힙니다. 맛이 엄청나게 깊어서 술도 안 마셨는데 저절로 해장되는 맛이네요. 기가 막힙니다.
열심히 먹다 보니 더 이상의 사진은 남기지 못했는데 영양 보충 제대로 했던 것 같습니다.
전라남도 광양 놀러 가시거나 거쳐서 순천 여수 가시는 분들께 식사 시간이 딱 맞는다면 한번 들러서 가보는 게 어떨까 강력히 읍소해 봅니다.
이상 광양 맛집 만복식당 내돈내산 후기 마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