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원시 의창구 북면 감계 아내 에코프리미엄 부동산 임장 발품 후기
안녕하세요 국자입니다.
화요일 창원시 의창구 북면 감계 아내 에코프리미엄 부동산 임장 다녀온 후기 들려드리겠습니다.
수요일 해당 물건 경매가 있어서 급하게 조사하러 다녀왔는데 아쉽게도 300만 원 차이로 패찰 해서 너무 아쉽습니다.
결론적으로 제가 생각하던 창원시 의창구 북면의 모습보다 두배 세배는 더 발전된 신도시의 모습이었기에 더더욱 아쉬움이 남지만 물건은 많으니까 좋은 기회로 생각하겠습니다.



최근 창원시 의창구 감계 북면 데시앙 청약 전 주택형 1순위 마감으로 성공적으로 치렀기에 향후 미래가 더더욱 기대되는 모습입니다.
84A 타입의 경우 12.52:1로 높은 경쟁률을 자랑했습니다.

북창원 IC에서 내리면 창원시 의창구 북면 감계 신도시까지 차로 3분 정도 소요될 만큼 교통이 좋습니다.
들어가는 입구쪽에서 바라보면 멋진 아파트들이 길게 쭉 늘어져있는데 마치 학익진을 보는듯한 웅장함을 느낄 수 있었습니다. (한산 본 지 얼마 안 됨...)


창원시 의창구 북면 감계 아내 에코프리미엄으로 가는 길에 제법 괜찮은 상권이 형성되어 있었습니다.
한눈에 봐도 틈 없이 상가가 채워져 있어서 궁금해서 나중에 다시 찾아가 봅니다.

창원시 의창구 북면 감계 아내 에코프리미엄 104동 고층 물건이 경매로 나왔기에 104동으로 들어가 봅니다.
일단 지상 주차장은 없고 지하 주차장만 있었는데 저녁 시간 주차 허용이란 현수막이 있는 거 보니 주차 공간이 부족할 땐 지상에 주차하는 것 같았습니다.

창원시 의창구 북면 감계 아내 에코프리미엄은 감계 힐스테이트 3차 아파트와 인접하고 있어 독립된 세대가 아닌 합쳐진 대단지로 볼 수 있을 것 같습니다. 동쪽의 감계휴먼빌과 같이 세 개의 아파트가 2014년도에 나란히 지어졌습니다.

101동부터 104동까지 앞동이고 110동부터 113동까지 뒷동인데 전후에 따른 가격 차이가 크지 않고 개인별 선호도의 차이에 따라 선호동이 다르다고 합니다.
앞동은 정면과 가깝고 탁 트여있어 좋은 반면 도로가에 인접해 있어 시끄럽다는 평가이고,
뒷동은 산과 가까이 있고 언덕이 있어 더 높아 오히려 뷰가 좋고 110동 같은 경우는 특히나 숲과 시티를 함께 볼 수 있다는 장단점이 있습니다.



104동 앞쪽으로 내려오는 길이 있는데 확실히 바로 앞쪽이 도로변이라 시끄러울 수 있을 것 같습니다. 하지만 보시다시피 시야 가리는 게 없어서 탁 트인 뷰를 볼 수 있어 좋을 것 같습니다. 특히나 동서로도 높이가 다른데 104동이 높아서 뷰가 기가 막힙니다. 바로 앞쪽에는

104동에서 바라본 103동 모습인데 수평으로도 언덕이 있는 모습입니다.

뒷동으로 가는 길도 살짝 언덕이 있는 모습을 볼 수 있는데 엄청난 경사가 있는 게 아니라 불편함이 없었습니다.

뒷동은 산과 인접해 있어 피톤치드를 맞을 수 있다는 장점(?)과 혹시나 벌레가 많지 않을까 걱정했지만 그다지 그런 건 없다고 합니다.

관리사무소 가는 길에 정문 쪽을 바라보고 찍었는데 조경이 잘 되어 있는 단지였습니다.

아주 큰 나무가 중심을 잡고 서있습니다.


헬스장도 잘 돼있었고 골프장 등도 운영 중인 것으로 보입니다.

특이하게 수경 욕조가 있었습니다.
이런 건 흔치 않은데 조경 수경에 힘준 모습을 볼 수 있습니다.

정문으로 나와 상권 쪽으로 가보겠습니다.
버스정류장도 바로 앞에 있어서 교통이 참 편리할 것 같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아파트들이 둘러싼 항아리 상권을 형성하고 있는 모습입니다.
이런 곳은 망하려야 망하기 어려운 곳인데 실제 빈 곳이 있는지 확인해 보겠습니다.








역시나 항아리 상권답게 1층 또는 위층에도 임대 나와 있는 곳 없이 빼곡 들어차 있었습니다.
웬만한 프랜차이즈들은 다 들어와 있어 부족함이 없어 보였고 새로 짓는 상가도 보였습니다.
한 가지 개인적인 아쉬움은 스타벅스는 없었습니다...


창원시 의창구 북면 감계 아내 에코프리미엄 2차의 모습입니다.
2019년 준공된 신축 아파트라 34평 4.1억으로 가장 비싼 대장 아파트입니다.


뒤쪽으로 119 안전센터와 우체국도 있습니다.
다시 아내에코프리미엄으로 돌아가보겠습니다.
부동산에 들러서 110동 고층 급매 3.1억 물건을 볼 수 있어서 방문해 보았으니 내부 모습도 같이 보시겠습니다.

중문, LED 등, 선반 등 일부 리모델링이 되어있지만 거의 기본집의 모습입니다.

신발장 문이 고급지다는 느낌을 받았는데 기본 형이었습니다.


거실과 안방 화장실 모습입니다.
화장실 바닥 타일 색깔만 빼면 무난한 것 같습니다.


작은 방의 모습과 함께 창문으로 바라보는 뷰



거실이 매우 넓게 빠져있어서 좋았습니다. 요즘 아파트들은 전용 면적이 많아서인지 거실이 좁아서 아쉬운데 넓어서 좋았습니다.
특히나 거실에서 바라보는 뷰가 기가 막혔는데 오로지 110동에서만 볼 수 있는 뷰입니다.


주방의 모습입니다. 특히나 이 아파트 특히 A타입이 수납공간이 많다고 하십니다.

세탁실은 세면대가 따로 있어 조금 좁은 모습입니다.
세탁기 건조기를 수직으로 놓아야 할 것 같습니다.

자녀방으로 사용 중인 작은방입니다. 붙박이장이 있습니다.

안방입니다.


창원시 의창구 북면 감계 학교는 초등학교 2개, 중학교 1개 있는데 23년 초에 고등학교 개교 예정이고 현재 중학교 1개가 더 신설될 수도 있다는 얘기가 들려오고 있는 모습입니다.
이상 창원시 의창구 북면 감계 신도시 임장 후기 마치도록 하겠습니다.